본문 바로가기

지식Q&A

생옥수수 보관방법 (생옥수수 보관법) 안내.


생옥수수 보관방법 안내드립니다.

 

 

 

여름철이 되면 영월 처가집에서 옥수수가 한박스 배달이 옵니다. 워낙 옥수수를 좋아해서 오면 바로 삶아먹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조금씩 나눠주지면 워낙 양이 많다보니 남게 되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옥수수를 오래 잘 보관해서 가을, 겨울에도 맛있는 삶은 옥수수를 먹을수 있을까... 늘 고민이 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듯 한데요, 인터넷에서 사람들의 경험을 좀 모아왔어요..

 

 

의견1

 

제방법은여, 껍질, 수염 다 벗겨내서 위생봉지에 담아서 냉동합니다. 몇개는 알을 떼어내서 보관도 하구여. 먹을때 몇개씩 삶아 먹고 밥에 넣어 먹고 해요. 아주 오래전부터 해오던식이에요. 워낙 옥수수를 좋아해서요. 겨울에 삶어먹어도 여름에 밭에서 따온거 삶은거랑 차이점을 못느껴요. 82에 쪄서 냉동보관한단말 듣고 갸우뚱했어요. 한번도 그리 해본적은 없어요. 지금까지 제가 하던방식에 아쉬움이 전혀 없었어요. 껍질, 수염 깨끗이 제거하고 냉동하세요. 먹을때 가볍게 흐르는물에 씻어 압력솥이나 냄비에 찌면 처음맛 그대로인걸요

 

지금 보니 생으로 냉동하면 맛이 없다는글이 눈에 띄네요. 한번 두가지 다해보세요. 제생각은 요즘 한겨울에도 옥수수철이 아님에도 찐옥수수를 많이 팔쟎아요. 그 옥수수들도 쪘다가 보관해서 다시 찌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냉동창고에 있던걸 바로 쪄서 파는거라 생각하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겨울에 파는 옥수수 맛없었던적 없었거든요. 그냥 제생각이니 한번 두가지를 다 해보시고 비교해보세요. 어떤방법이 더 수월하고 더 맛있는지.

 

의견2

 

제가 두가지 다 해봤는데요..

푹 삶아서 뜨거울때 진공포장했다가 식혀서 냉동한 다음.. 

먹을떄 다시 찌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의견3

 

오늘 지인이 냉동한 옥수수를 줬는데 저는 냉동했다길래 찐건줄 알았는데 생옥수수더라구요

찬물에 몇번 씻은다음(해동되라고) 소금이랑 설탕넣고(당원은 넣지않고) 삶았더니 정말 맛있네요

밭에서 따온것을 바로 냉동 했다더니...맛이 다르더라구요

슈퍼에서 산것은 당원 넣지 않으면 영 맛이 없더니...

암튼 쪄서 보관해도 괜찮지만 오늘 보니 한껍질만 남겨두고 냉동해두시는것도 좋을듯 해요~

 

의견4

 

저는 옥수수 껍질 대강 벗기고 수염은 가위로 자른 다음 

6개씩 포장해서 냉동실에 보관해서 삶을때 찬물에 

씻어서 소금과 당원 넣어서 삶아요..

 

다양한 의견들이 있더라구요. 일단 다 삶아서 냉동 보관한다파가 있고, 아니다... 생으로 보관해야 더 맛있다.. 뭐 다양한데요.. 저는 왠지 생으로 보관했다가 해동하고 삶아먹는 방식이 더 마음에 드네요. 두번 삶는건 좀 이상해서...


Age is no guarantee of maturity. – Lawana Black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