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Q&A

로또가장많이나온번호(로또번호 통계,로또잘안나오는번호) 확인!


로또가장많이나온번호(로또번호 통계,로또잘안나오는번호) 를 확인해볼께요. 왠지 로또번호를 선정할때, 그동안 가장 많이 나왔던 번호가 확률이 높을것만 같은 근거없는 생각에 빠지게 되죠..ㅋㅋ. 뭐 아주 말이 안되는건 아니죠. 많이 나왔다는건 앞으로도 또 나올 가능성도 높다고 볼수 있으니 말이죠.. 로또645 홈페이지에 가보면 다양한 로또번호 통계 정보가 있답니다.








그동안 당첨되었던 번호로 분석된 것인데요, 여태 가장 많이 당첨번호로 나온건 1번하고 20번이네요. 602회차까지 112번이 나왔으니..뭐 6회당 한번씩은 꼭 나왔다는 이야기네요. 가장 적게 나온 번호는 9번으로 총 73번 출현했습니다. 1등하고 꼴등은 차이가 꽤 나는군요. 뽑힐 확률은 같을텐데, 왜 이렇게 차이가 날까요 ㅋㅋ




이 통계는 어떠세요? 최근 15주 동안 구간별 당첨번호 출현횟수 입니다. 가장 많이 나왔던 구간은 36번~40번대 번호이고, 가장 적게 출현한 구간은 단연 16~20번대 구간이네요. 적게 나온 구간은 피하고, 많이 나온 구간에 맞춰가면 확률이 올라갈까요?


통계로 로또번호를 맞춘다는게 말이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뭐... 대충 선택하는것 보다는 재밌잖아요~


Age is no guarantee of maturity. – Lawana Black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