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Q&A

호국보훈의 달 포스터, 호국보훈의달 표어 (평화통일포스터) 모음


호국보훈의 달 포스터 (평화통일포스터), 호국보훈의달 표어를 모아왔습니다. 다가오는 6월에는 호국 보훈의 달이니 호국보훈과 관련된 포스터 그리기와 글짓기 같은 각종 대회들이 열리겠지요. 이럴때 참고가 될수 있는 포스터 작품들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통일 관련 포스터 표어 : 세계일등 대한민국 평화통일 이룬나라 


유독 열차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이 많네요. 남과 북을 관통해서 달려가는 열차에 대한 이미지를 좋아하나 봅니다.





통일 관련 포스트 표어 : 통일의 기적열차 남북을 달린다.


보통은 남남북녀인데... 이 포스터 에서는 남녀북남을 그림으로 표현했네요^^ 




통일안보 관련 포스터 표어 : 7000만이 하나되는 그날까지...


이 그림은 정말 수준이 느껴지는데요. 월드컵을앞두고 축구공을 모티브로 삼아서 우리 민족이 하나되는 날을 기다리는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바늘과 실.. 흠.... 수준이 높은데요 ^^





포스터 표어 : 대한민국 통일의 기적소리


역시 이 그림도 열차네요. 남한에서 북한을 오가는 자유 열차라는 모습입니다. 열차 연기가 재밌게도 태극의 모양새네요 ^^





통일 관련 포스터 표어 : 아직도 이산가족이


이산가족의 깊은 아픔을 잘 표현했네요. 통일이 반드시 되어야할 큰 이유중에 하나지요~





포스터 표어 : 민족분단의 긴역사를 민족의 화합으로...


휴대폰을 주제로 분단이 된 느낌을 형상화했네요. 아주 복잡하게 느껴지는데요 ^^





포스터 표어 : 남과북 화합하여 서로 섞이는 한민족


그림이 정말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딱 봐도 상을 받았을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잉크가 뭉쳐지듯이 남과북이 하나로 뭉쳐지는 모양새를 그렸습니다. 좋은데요~


Age is no guarantee of maturity. – Lawana Blackw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