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U3bEfUcX7gQ
요즘은 수능 정시 지원하는 시즌이다. 수시지원이 모두 마무리되면 정시 지원을 하게 되는데, 가,나,다군에 하나씩 선택할 수 있다. 문제는 합격자 발표가 나서 내가 정말로 가고 싶은 대학(A대학) 이 아니라 다른 대학(B대학) 에 먼저 합격이 되었을 경우이다. 이럴때 A대학에 반드시 추합으로 붙는다는 전제가 없기 때문에 B대학에 등록을 안할 수도 없는 상황일것이다.
추합이 돌때 정신이 없을 것 같아서, 영상을 참고했는데 알시 쉽게 설명이 되어 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순차적으로 합격자 발표가 날때 일단 선 합격한 대학에 입학금을 넣고 정식으로 지원을 해두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 두번째 합격자 발표가 나면 그때 이전에 등록한 대학에 가서 등록금 환불을 받고 다시 두번째 대학에 지원을 하면 된다.
A대학 B대학 동시에 등록금을 넣는 행위는 가급적 하지 않아야 한다. 원칙적으로 두군데 등록을 하는건 이중지원이기때문이다. 그러니, 잘 기억하자. A대학에 합격 -> A대학에 입학금 납부 -> B대학 합격 -> A대학 입학금 환불 -> B대학 입학금 납부 ... 이런 흐름으로 하면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물론 긴급하게 전화와서 10분안에 돈을 넣어야 추가합격이 됩니다..라는 상황에서는 일단 돈을 넣고 바로 이전 대학에 가서 환불해도 이중지원으로 처리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래도 뭐 좀 찝찝하다)